전남의 여성정치 발전 디딤돌 역할 기대
전남도의회 장은영 의원(더민주, 한국여성의정 전남 아카데미 원장)은 지난9일 국회의원회관에서 한국여성의정 신명 상임대표로부터 한국여성의정 전남 아카데미 원장 임명장을 수령했다.
한국여성의정은 여성의 정치적 대표성 확대와 건강한 정치문화 발전을 위해 여성국회의원이 여·야를 초월하여 제헌 이후 현재까지 여·야, 전·현직 여성국회의원으로 결성된 국회의장 산하법인(2013년 설립)이다.
한국여성의정 아카데미 정치학교는 기본과정과 전문과정을 진행하며, 지역 여성
예비정치인들을 발굴하고 그들의 정치역량과 자질 향상을 위해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여성정치인 양성학교이다.
또한 의회전문 여성리더를 양성하고 유권자의 정치의식 개선과 정치관련 법제도 개선을 통해 민주적인 정치환경을 만들고 건강한 여성정치 발전 연구를 위한 생각주머니(Think-Tank) 및 남녀 동수를 향한 여성정치 발전의 디딤돌 역할을 하고 있다.
장은영 도의원은 “여성의 정치참여를 높이고 평등한 정책적 환경을 조성하도록 노력하겠다”며 여성이 주체적으로 정치를 이끌어 사회에 선한 영향력을 행사하도록 막중한 책임감을 가지고 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장은영 의원은 11대 전라남도의회 비례대표로 당선되어, 교육위원회위원,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부위원장, 더불어민주당 전남도당 여성국장, 한국농어촌공사 비상임이사, 영광군여성단체협의회장등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