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광주 박승혁 기자] 광주지방보훈청(청장 하성일) 제대군인지원센터는 9. 27. (금) 광양 공설운동장 실내체육관에서 개최되는 ‘2024 전남동부권 일자리박람회’에 후원기관으로 참여했다.
일자리박람회 행사장 내 취업유관기관 부스로 참여하여 제대군인 구직자들의 안정적인 사회정착을 돕기 위한 구인·구직자간 정보를 교류하고, 일자리 미스매치 해소를 위해 적극적인 지원을 했다.
기업채용관에서는 주식회사 에스엠씨 등 25개 사의 현장면접과 20여 개 기관의 정책홍보관 방문을 통해 일자리 및 창업 등 정책상담을 하였으며, 이력서 사진관, 퍼스털컬러, 힐링상담테라피, MBTI, AI 면접체험, 영어이력서 컨설팅 등 취업컨설팅관 부대행사에 참여하여 제대군인 구직자들에게 유익한 시간이 되었다.
또한 현장면접 부스를 통해 기업의 정보를 확인하고 면접에 참여하는 등 기업에도 제대군인들의 적극성과 우수성을 홍보할 수 있게 되어 기업과 제대군인간의 가교 역할을 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매년 광주를 비롯한 전남·전북 기업간담회 개최 및 일자리박람회 적극적인 후원과 참여로 기업·기관들과의 지속적인 협력관계를 유지하여 제대군인들의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는 광주/전남/전북의 기업(관)에 적합 인재를 소개하고 있으며 제대군인 채용을 위한 상담 및 전직지원관련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또는 광주제대군인지원센터(1666-9279)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