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광주 정기현 기자] (사)광주시자원봉사센터(이사장 방세환)는 그린웨일 캠페인「그리니&크리니를 찾아라」를35일간(2024. 10. 14 ~ 2024. 11. 17) 온라인으로 운영한다.
그린웨일 캠페인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X네이버(주)가 협력하여 시민의 자원봉사 참여 접근성 향상을 위해 whale(웨일)브라우저를 기반으로 디지털 탄소 발자국을 저감하고자 운영하고 있는 온라인 캠페인이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중앙자원봉사센터와 경기도 광주시 자원봉사센터가 협업하여
광주시 대표 캐릭터 그리니&크리니를 그린웨일에서 온라인 나무 도감으로 형상화하고 홍보하는데 중요한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방세환 이사장은 “시민이 함께 어우러진 청정 자연 경기도 광주시의 숲의 요정 그리니와 물의 요정 크리니 캐릭터를 대대적으로 홍보할 수 있어 기쁘며 다방면으로 자원봉사를 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신관철 센터장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비대면(온라인) 봉사활동을 상시적으로 추진하여 신규 자원봉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 라고 하였다.
한편 광주시자원봉사센터는 그린웨일 퀘스트를 수행하고 그리니&크리니 캐릭터를 획득하는 회원 중 50명을 추첨하여 ‘그리니&크리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