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지역거주자 소비왕, 식당 인증, 마라톤 대회 참가, 먹깨비 할인쿠폰 등 이벤트 풍성
[퍼스트뉴스=전남나주 이병수 기자] ‘2024 나주영산강축제’ 방문객을 위한 소비 이벤트가 다채롭게 펼쳐진다.
전라남도 나주시(시장 윤병태)는 축제장인 영산강 정원 목사고을시장 홍보관 부스에서 ‘소비자 룰렛 이벤트’를 9일부터 13일까지 5일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는 관내 상점가의 3만원 이상 당일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부스를 방문하면 1장당 룰렛 1회 기회를 제공한다.
단 농협하나로마트, 롯데마트, 식자재마트 영수증은 제외한다.
‘꽝’을 포함해 당첨금은 5천원부터 최대 2만원의 나주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룰렛 이벤트는 매일 오전 11시, 오후 2시, 4시에 3회 진행될 예정이며 각 시간 및 일일 예산 소진 시 종료된다.
타지역거주자, 외부 관광객을 위한 ‘소비왕’ 선정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시는 축제기간 금요일과 주말(11~13일)에 5만원 이상을 소비한 타지역거주자 50명을 순위로 매겨 나주사랑카드 앱(착·Chak)을 통해 상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1등은 5만원, 2~10등은 3만원, 11~30등은 2만원, 31~50등은 1만원이 나주사랑카드에 차등 지급(충전)된다.
타지역거주자는 오는 13일까지 나주사랑카드를 사용하면 5%추가 금액을 적립(캐시백) 받는다. 카드충전 10%선할인에, 금·주말 소비 촉진 사업(5%적립) 신청자일 경우 총 20%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나주사랑카드 발급은 지역상품권 앱(chak) 또는 관내 농협에서 할 수 있다. 타지역거주자 나주사랑카드 적립 신청은 시청 누리집에 게시된 신청서를 작성, 평일 시청 일자리경제과 방문 및 담당자 이메일((juwon053@korea.kr)로 제출하면 된다.
축제 기간 풍성한 이벤트는 더 있다.
나주 농특산물 온라인 쇼핑몰 ‘나주몰’에선 축제 당일 구매고객에 대한 무료 택배 서비스와 3만원 이상 구매자는 10%를 쿠폰을 축제 현장에서 지급한다. 나주몰 구매 영수증을 지참해 축제장 나주몰 홍보관을 방문하면 된다.
보건소는 나주의 맛 이벤트를 통해 모바일 나주사랑상품권 5천원을 지급한다. 지정 식당 이용 후 사회관계망(SNS)에 후기(해시태그 포함)를 작성하고 QR코드로 인증하면 된다. 10월 18일까지 1인 1회 참여할 수 있다.
축제장 고향사랑기부 부스에선 10만원 이상 기부에 참여하면 답례품과 별도로 1만원 상당 나주사랑상품권을 받을 수 있다.
13일 2024 전국 나주 마라톤대회 참가자 전원에게도 나주사랑상품권을 증정한다. 5km는 5천원, 10km이상은 1만원권으로 코스 완주 후 배번표를 기념품 부스로 가져오면 지급한다.
전라남도 공공배달앱 ‘먹깨비’로 배달 음식을 주문할 경우 4천원 할인쿠폰을 축제 기간을 포함해 오는 20일까지 지급한다.
윤병태 나주시장은 “지역 상권 활성화를 위해 축제 기간 다양한 나주사랑상품권 이벤트를 진행한다”며 “알뜰한 소비에 풍성한 혜택으로 더 즐거운 축제를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