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성남 이승찬 기자] 9월4일 수요일 성남시 중원구 실내체육관에서 "2024 소통과 화합으로 만들어가는&주민자치 리더십 강화 워크숍"이 성대하게 진행 되었다.
이날 참석자는 허준 주민자치협의회 회장, 신상진 시장, 이덕수 의장, 안광림 부의장, 이수진 중원구 국회의원, 윤용근 국민의힘 중원구 당협위원장, 장영하 국민의힘 수정구 당협위원장, 안계일 도의원, 강상태, 김윤환, 조우현, 이군수, 박기범, 이준배, 고병용, 최현백, 김선임, 성혜련,정연화, 서은경, 윤혜선, 박경희, 정용한, 김보석, 안극수, 박종각, 황금석, 김종환, 김장권, 구재평, 추선미, 이영경, 김보미, 박명순, 민영미, 박은미, 박주윤, 서희경 시의원, 주민자치회 위원 50개동 및 시청관계자 700여명이 참석 하였다.
이날 행사는 개회식,내빈소개,국민의례,인사말씀,축사,대회사 및 개회선언,선수대표 선서 순으로 진행 되었다.
오전 프로그램은 피구, 제기차기, 훌라후프, 볼 풀농구, 협동 제기차기, 피라미드 탑쌓기, 몸풀기체조(치어리더와 함께!), 팀 응원전(모두가 하나되어!) 등으로 진행 되었다.
오후 프로그램은 팀 응원전, 기차 릴레이, 지구를 올려라, 큰 바퀴 릴레이, 바람잡는 특공대, 노래자랑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되었다.
또한 워크숍 참가자들은 다양한 경기와 게임을 통해 기량을 겨루고 주민자치 우수사례를 공유하는 등 지역 발전 의지를 다지며 화합도 도모했으며, 특히, 경쟁보다는 교류와 친목을 우선시했던 위원들과 성남시 관계자 덕에 단 한 명의 부상자 없이 워크숍을 마무리 했다.
행사를 주관한 성남시 주민자치협의회 허준 회장은 개회사를 통해 "성남시 주민자치를 더 많은 시민과 함께하기 위해 부단히 노력하고 있다라며, 오늘 워크숍에 참여하신 모든 분의 관심과 열정이 성남시 주민자치가 한층 도약할 수 있는 원동력이 될 것 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