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 전통 예술교육과 지역 향토사교육 성남에서 꽃피우자!!!
[퍼스트뉴스=경기성남 이승찬 기자] 성남교육지원청은 지난 13일 성남문화원(김대진 원장)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양 기관은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예술교육과 지역 향토사교육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각 기관의 전문성을 활용하여 전통예술의 다방면에서 상호 협력을 약속했다.
성남 전통문화의 중심적 역할을 수행하는 성남문화원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예술교육 전문 강사 인력풀 공유, 지역 향토사교육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전통예술 및 지역 향토사 교육자료 공유 등에 협력하고, 이를 통해 학교 전통 예술교육을 더욱 활성화 시킬 수 있는 기반을 마련했다.
성남문화원 김대진 원장은 인사말에서“성남문화원의 전통예술 인적, 물적 자원을 성남의 학교와 공유하게 됐음을 매우 뜻깊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전통 예술교육을 활성화 사업에 적극 협력하겠다”라며 업무협약을 통한 협력사업에 강한 의지를 보였다.
이에 성남교육지원청 오찬숙 교육장은“성남문화원과 업무협약을 통해 전통 예술교육이 깨어나는 학교, 전통예술을 향유하는 학생으로의 성장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전통 예술교육이 성남에서 꽃 피울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상호 협력을 통해 전통예술 프로그램 확충에 더욱 노력해 나가겠다.”라며 전통 예술교육 활성화 지원을 약속했다.
Tag
##김대진원장
##오찬숙교육장
##성남문화원
##성남교육지원청
##전통 예술교육 전문 강사 인력풀 공유
##지역 향토사교육을 통한 지역 인재 양성
##전통예술 및 지역 향토사 교육자료 공유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