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습동아리 활성화를 위한 자원 네트워크 컨설턴트 양성 및 파견
[퍼스트뉴스=광주서구 김복수 기자] 광주 서구(청장 서대석)가 평생학습 문화조성 일환으로 학습동아리 자원 네트워크 컨설턴트 양성과정 및 파견사업을 실시한다.
학습동아리 자원 네트워크 컨설턴트 양성 및 파견사업은 학습동아리 화원 및 일반주민을 대상으로 상담을 통한 갈등관리 노하우 및 홍보 방법 등을 교육해 학습동아리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한 사업이다.
광주평생교육진흥원의 공모사업으로 진행되는 이번 사업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전문성 있는 지역사회 일꾼으로 재탄생 함으로써 개인의 성장과 함께 평생학습사회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선순환 구조의 사업이다.
총 11주로 구성되는 컨설턴트 양성과정은 학습동아리 개념부터 네트워크까지 다양한 이론 강의로 구성되며, 타 공동체의 탐방 및 견학도 진행된다.
컨설턴트 파견사업은 양성과정을 수료한 수료생을 학습동아리로 파견해 컨설팅해주는 사업으로 찾아가는 평생학습 컨설팅 사업을 통해 지속 확대 운영할 계획이다.
양성과정 모집기간은 8월 17일부터 28일까지이며 신청은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 홈페이지(http://365edu.seogu.gwangju.kr)에서 가능하다.
또, 교육기간은 9월 8일부터 10월 15일까지 매주 화, 목 오후 14시부터 16시까이며, 수강료는 무료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두드림 서구평생학습관(062-350-4970~4974)문의하면 된다.
서구청 관계자는 “지역민들에게 평생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주민과 함께 만들어가는 평생학습 도시를 조성하는데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