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전남여수 김미경 기자] ㈔세계여성평화그룹(IWPG) 여수지부(지부장 최윤겸)가 굿모닝호남TV방송(대표 조승원)과 7월 31일 나주 굿모닝호남TV방송 사무실에서 세계 평화 실현을 위한 교류 업무협약(MOA)을 체결했다.
굿모닝호남TV방송은 2015년 설립된 언론사로 사회의 보편적 가치를 추구하고, 차별화된 콘텐츠로 독자의 알 권리를 충족시키며 편견 없는 사회 조성을 위하고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측은 지역과 단체 내 여성을 위한 평화교육,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 선언문(DPCW)’이 국제법으로 제정되는 것을 지지·촉구하는 다양한 활동, 평화 문화 확산과 평화 실현을 도모하기로 했다.
최윤겸 지부장은 “평화는 단순히 갈등이 없는 상태가 아니라 인종이나 신념, 성별 등의 사회적 차별 요소와 상관없이 모두 풍요롭게 사는 환경을 만들어가는 것”이라며 “평화 실천 가속화를 위해 정론직필의 언론의 역할을 기대한다”고 말했다.
조승원 대표는 “국내뿐 아니라 지구촌 평화를 위해 정진하는 IWPG와 파트너십을 체결했다”며 “가장 빠르고 정확한 언론보도로 독자들에게 선한 영향력을 끼칠 수 있도록 돕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글로벌소통국(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NGO다. 대한민국에 본부를 두고 있으며 전 세계 110여 개의 지부와 660여 개의 협력 단체가 함께 일하고 있다. ‘지속 가능한 세계 평화 실현’을 비전으로 세상에 필요한 연대, 평화 문화 전파, 여성평화교육, 법률·제도 제정을 위해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