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성남 이승찬 기자] 성남시(시장 신상진) 지원으로 열리는 ‘2024 성남시 자원봉사자의 날 기념 송념음악회’에 출연할 공연예술 자원봉사단체들이 결정됐다.
성남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장현자)는 11월 5일 출연을 신청한 20개 단체 대표들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추첨에서 가요, 연주곡, 무용댄스,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모두 6개 단체가 선정되었다고 밝혔다.
이날 진행된 추첨은 진행 과정 그 자체가 축제였다. 주최 측은 ‘자칫 간단하게 할 수 있는 추첨을 참가자들이 단계마다 적극적으로 참여하도록 함으로써 작은 즐거움과 긴장감이 교차하면서 한편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추첨이 되도록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부문별로 신청단체 대표들이 한 명씩 나와 쪽지에 자기 단체이름을 기재해서 투표함에 넣은 다음 참가자들이 미리 정한 순서대로 추첨해서 뽑은 용지를 ‘행운함’(선정)과 ‘수고함’(탈락)에 나눠 넣도록 했다. 몇 번째 용지를 ‘행운함’과 ‘수고함’에 넣을지도 사전에 참가자들이 정했다.
발표도 참석자들이 돌아가면서 발표하면서 환호와 박수, 아쉬운 탄식이 섞여 분위기가 한층 고조됐다.
이렇게 최종 가요 부문은 7개 단체 중 2개 단체가, 연주곡 부문은 6개 단체 중 2개 단체가, 무용 댄스 부문은 4개 단체 중 1개 단체가, 마지막으로 국악 부문이 3개 단체 중 1개 단체가 각각 선정됐다
선정단체는 다음과 같다 ▲ 행복나눔예술봉사단(대표 설백순) ▲ 성남시해바라기회(대표 이홍득) ▲ 중탑앙상블(대표 박금순) ▲조이색소폰(대표 김옥순) ▲ 하모니무용단(대표 김순옥) ▲ 성남시강사협의회 (대표 김보령) 출연단체에게는 각각 50만 원의 출연료가 지원된다.
이 날 참석한 김순덕 뉴알로하훌라봉사단 대표는 “오늘 아쉽게 추첨에서 선정되지 않았지만, 오늘 추첨은 재밌고, 긴장감도 있으면서, 한편으로 공정하게 진행되어 신선한 충격만큼 인상 깊었고, 선정된 단체에 축하 인사를 드린다”라고 말했다.
장현자 센터장은 “이번에 처음 준비한 추첨 행사가 20개 출연 신청단체 참석자 여러분의 적극적이고 호응에 힘입어 공정하고, 매끄럽게 운영되어 대단히 기쁘다”고 하면서 “다음 기회는 오늘 아쉽게 선정되지 않은 단체에 그 기회가 돌아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이날 참석자들은 행사를 마치고 출연단체 대표들에게 축하인사를 전하며 함께 기념촬영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