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 박학송 기자] 한국노총 공무원연맹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위원장 홍순탁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은 타이어뱅크㈜와 함께 2023년 10월 17일 14시 김포소방서에서 정찬필 소방교를 14번째 소방히어로로 선정했다고 밝혔다.
소방히어로 선정식에 함께한 한국노총 소방노조 공병삼 사무처장은 ”제14호 소방히어로에 선정되신 정찬필 소방교는 누구보다도 소방행정발전과 화재 진압 및 구조활동에 솔선수범하였고, 코로나19 기간에도 해외입국자 이송업무등을 담당하는 등 국민의 안전과 생명을 위해 최선을 다하여 선정하게 되었다“ 라고 밝혔다.
또한 이날 소방히어로 선정식에는 김종묵 김포소방서장이 참석하여 제14호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정찬필 소방교에게 표창을 수여하였다. 김종묵 김포소방서장은 ”모든 소방공무원은 국민의 재산과 안전, 생명을 지키기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그 중에서도 이번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정찬필 소방관은 김포소방서에서 뛰어난 역량을 발휘한 점을 인정하여 모범공무원 표창을 수여하게 되었다“ 라고 말했다.
14번째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정찬필 소방교는 ”대한민국 소방히어로로 선정된 것에 자부심을 느끼고, 앞으로도 맡은 바 책임을 다하여 주어진 임무를 충실히 수행하겠다 고 했다.
또한 소방조직의 발전을 위해서도 항상 노력하도록 하겠다“ 고 소감을 밝혔다.
이날 선정식에는 한국노총 소방노조 김지찬 경기본부 위원장, 공병삼 사무처장, 신준용 사무국장 함께했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