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에서 평화활동
[퍼스트뉴스=전남여수 김미경 기자] (사)세계여성평화그룹 여수지부(IWPG, 지부장 최윤겸)는 지난 13일 여수 오동도에서 평화 홍보 캠페인을 진행했다.
이번 캠페인은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되었으며, 동백나무 3천여 군락지를 이룬 오동도에서 지역 주민과 관광객에게 IWPG 소개와 국내외 활동 영상을 보여주고 회원가입과 홍보 활동을 했다.
동백꽃은 한 겨울에도 붉은 꽃을 피우듯 전쟁이 없는 평화의 세계를 이루기 위해서는 나로부터 평화가 시작되어 가정과 사회에 확산되어 평화로 향하는 길이 되어진다는 것을 알리고,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선언문’(DPCW)이 UN에 상정되어 국제법으로 제정되어 평화의 꽃을 활짝 피울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평화의 필요성을 느끼는 시간이 되었다.
이번 행사에 참여한 회원은 “여수하면 오동도, 오동도하면 동백꽃을 연상하듯이 평화하면 IWPG, 평화의 해답하면 DPCW가 떠오를 수 있도록 IWPG가 더 많은 평화문화전파 및 평화활동에 참여할 수 있는 장이 마련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 특별협의지위 국제 NGO로서 평화의 세계를 후대에 유산으로 물려주자는 비전을 가지고 여성평화교육, ‘DPCW’ 지지 및 촉구, 평화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하게 펼치고 있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