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의왕 김국진 기자] 의왕시 일자리센터는 중장년 직무특화교육 프로그램인‘일반경비원 신임교육’에 참여할 교육생을 오는 21일부터 23일까지 3일간 모집한다.
‘일반경비원 신임교육’은 경비업법 제13조에 따라 경비원으로 취업하기 위해서 이수해야하는 교육으로, 중장년의 교육수요가 높아 올해도 상하반기(3월, 8월)에 운영한다.
이번 교육은 오늘 3월 29일부터 4월 1일까지 4일간 금정역에 위치한 (사)대한민국경비협회 경기남부지방협회에서 진행되며, 교육수료 후에는 평가를 통해 교육 이수증을 발급 받을 수 있다. 교육생에게는 교육비가 전액 지원되며, 교육 수료 후에는 일자리알선, 동행면접 등 취업지원 서비스가 제공된다.
교육과정은 총 28시간이며 경비교육과 취업특강으로 진행된다. 3월 29일부터 3일간은 경비교육이 진행되며, 교육 수료일인 4월 1일은 선배 경비원의 사례발표와 전략적 구직활동, 입사서류 작성, 면접 이미지메이킹, 경력관리를 주제로 전문강사의 취업특강이 진행된다.
모집인원은 15명으로 경비직 취업을 희망하는 만 65세 이하 미취업 의왕시민은 신청이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3월 21일부터 23일까지로 신청서를 의왕시 일자리과 일자리팀(의왕시 안양판교로 82, 포일어울림센터 4층)으로 방문접수하면 된다. 모집인원보다 접수인원이 많을 경우 면접을 통해 교육생을 선발할 예정이다.
장숙현일자리과장은 “이번 교육이 코로나19의 장기화로 취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장년 구직자들이 경비원으로 새롭게 출발하는데 디딤돌이 되길 바란다”며 “일자리센터에서는 시민들의 교육수요와 고용환경을 고려해 취업에 필요한 직무교육과 자격증 과정 등 교육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발굴ㆍ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참가신청서는 의왕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문의사항은 의왕시 일자리과 일자리팀(031-345-2464)으로 연락하면 자세한 안내를 받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