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김포 한경탁 기자] 김포시(시장 정하영)는 국내외 관광객에게 문화ㆍ관광, 역사ㆍ자연 등 김포의 다양한 자원에 대해 전문적인 해설을 제공하는 문화관광해설사를 모집한다.
자격 요건은 ▲공고일 현재 김포시 주민등록 및 거주자로 만19세 이상인 신체 건강한 사람 ▲자원봉사자로서 의지와 사명감을 갖춘 사람 ▲김포시 문화ㆍ관광, 역사ㆍ자연 등에 대한 기본적인 소양 및 정확한 언어 구사 능력을 갖춘 사람으로 관광 서비스 정신을 가진 성인이면 누구나 가능하다.
접수 기간은 03. 28.(월)부터 04. 08.(금)까지이며, 김포시청 관광진흥과(김포시 평생학습센터 2층)로 구비서류를 갖추어 직접 방문(토, 일 제외)하거나 이메일(mine21cpro@korea.kr)로 접수할 수 있다.
이번 모집은 김포시에서 활동할 문화관광해설사 신규양성교육 대상자이며, 서류 및 면접 심사를 거쳐, 경기도에서 실시하는 신규해설사 양성 교육을 이수하고, 김포시 관내 관광지에서 실무 수습 교육을 마친 후 2023년부터 김포시 문화관광해설사로 활동할 예정이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김포시청 홈페이지 고시공고를 참고하거나, 김포시 관광진흥과 관광정책팀(031-5186-4025)에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