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해남 이행도 기자] 매년 4월 계곡면 흑석산 일원에서 개최되는 흑석산 철쭉제가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비대면 랜선축제로 개최된다.
흑석산철쭉제추진위원회(위원장 진수열)는 코로나로 인해 고향 방문이 어려운 시기에 온라인을 통해 고향 소식을 전하고, 만개한 철쭉과 치유의 숲 등 흑석산의 아름다운 봄소식을 소개하는 랜선축제를 진행하기로 했다.
‘봄향기 따라 힐링여행’의 주제로 진행되는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축제장 일원 출입을 폐쇄하는 등 방역수칙을 준수해 온라인으로 진행되며, 자연속 힐링을 전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어 있다.
흑석산 철쭉길을 따라 걸으며 미션을 수행하는‘흑석산 스마티어링’은 흑석산 휴양림 내 이곳저곳에서 펼쳐지는 다양한 미션을 온라인 시청자들이 함께 즐길 수 있다.
집에서 가족들과 함께 그림을 색칠하는‘흑석산 꽃심 컬러링 대회’와 전국 각지에서 남녀노소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꽃노래 랜선 가요제’도 펼쳐진다.
흑석산 꽃심 컬러링 대회는‘봄나들이’를 주제로 자유로운 밑그림을 준비한 후 대회 당일 각자 집에서 랜선을 통해 정해진 시간 내에 색칠을 하면, 투표 결과에 따라 시상을 하게 된다.
꽃노래 랜선 가요제는 제목이나 노랫말에‘꽃’이 들어간 곡을 주제로 누구나 참여해 축제 당일 각자의 장소에서 랜선을 통해 노래실력을 뽐내면 시상할 계획이다.
두 프로그램은 사전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카카오톡채널(흑석산철쭉제꽃심컬러링대회)과 카카오톡채널(흑석산철쭉제꽃노래랜선가요제)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
이 밖에도‘고향늬우스’에서는 코로나19로 고향을 방문하지 못하는 자녀들에게 지역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지역 어르신들이 직접 참여하는 캠핑도전기‘이것이 해남 캠핑 클라쓰’를 통해 유쾌하고 신선한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코로나19로 전국적으로 봄 축제를 잇달아 취소되는 가운데 해남군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해남의 따뜻한 정과 봄의 기운을 전달하며 코로나로 지친 사람들에게 위로를 전해줄 예정이다.
흑석산 랜선 철쭉제는 오는 4월 24일 해남군 유튜브와 페이스북을 통해 온라인 생중계로 즐길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