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방의회 의원 연구단체 정책개발비 상향 건의 등 안건 심의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대한민국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 제3차 정기회가 최근 충남도의회 청사에서 열려, 지방의회 숙원과제 해결과 지방차지 발전 등이 기대된다.
21일 도의회에 따르면 이번 제3차 정기회는 어제 17개 시도의회 운영위원장을 비롯해 조길연 충남도의회 의장과 전형식 충남도 정무부지사 그리고 김지철 충남교육감 등이 참석한 가운데 개최됐다.
이날 정기회에서는 지방의회의원 연구단체의 정책개발비 상향, 제10대 전반기 운영위원장협의회 임원 추가 선임 등 3개의 안건을 처리했다.
방한일 충남도의회 운영위원장은 “17개 광역시도의회가 진정한 지방자치와 자치분권의 실현을 위해 부단한 노력을 기울인 결과 지방의회 민주주의를 한단계 더 발전시킬 수 있었다”며 “그 근간에는 대한민국 시도의회운영위원장협의회의 역할이 컸다.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고 인사말을 전했다.
이어 “환황해권 시대, 세계의 중심으로 도약하기 위해 힘차게 뛰고 있는 충남에서 정기회가 열린 것을 뜻깊게 생각하며, 220만 도민과 함께 진심으로 환영한다”고 말했다.
한편, 올해 설립 25주년을 맞는 협의회는 전국 시도의회의 공동 이해 관련 사항을 협의하고 의회 운영에 필요한 정보를 교환함으로써 지방의회 숙원과제 해결과 지방차지 발전을 도모하기 위한 단체로서의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Tag
##충남도의회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