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전남장흥 박종흥 기자] 장흥군은 예술 분야 일자리 창출과 군민들의 문화 향유 공간 조성을 위해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작가팀 공모를 추진한다.
2020 공공미술 프로젝트 ‘우리 동네 미술’ 사업은 문화체육관광부와 전라남도가 주최하고 장흥군이 주관하며, 한국문화예술위원회가 협력한다.
전국 228개 지자체에서 8천500여명이 참여하는 대규모 공공미술 프로젝트로, 장흥군에서는 1개의 프로젝트가 4억 원 규모로 진행된다.
사업 대상지로는 장흥의 주요 관광지인 탐진강변, 토요시장, 정남진전망대 등이 선정됐다.
프로젝트 유형은 도시재생 및 작품 설치로 장흥군은 작가팀 1팀을 선정할 예정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미술인은 작가팀을 구성해 이번 달 28일까지 신청서를 문화관광과로 직접 제출하거나 우편으로 접수하면 된다.
작가팀은 대표자, 참여 작가, 행정 지원 인력을 포함해 37명 이상의 장흥군 미술인으로 구성해야 하며, 구체적인 공모 내용은 장흥군 홈페이지에서 공고문을 확인할 수 있다.
자세한 문의는 장흥군 문화예술팀(061-860-5764)으로 하면 된다.
정종순 장흥군수는 “지역 예술인들이 장흥군의 색깔과 이야기를 담은 문화 공간을 조성하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이 사업을 통해 코로나19로 힘든 예술인들에게 힘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Tag
##장흥군청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