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전남목포 한순문 서천수 기자] (재)목포인재육성재단(이사장 박홍률 목포시장)이 수도권에 거주하는 목포시 출신 대학생들의 주거비 부담을 덜기 위해 행복기숙사 입주생을 모집한다.
목포인재육성재단이 신규로 추진하고 있는 행복기숙사 사업은 한국사학진흥재단과의 협약을 통해 진행되며, 총 50명의 입주생을 선발해 1인당 주거 장학금 연 180만원(월15만원)을 지원한다.
행복기숙사 입주생 지원자격은 수도권 소재 대학의 신입생 및 재학생이어야 하며, 신청자 본인 또는 보호자(부모 중 1인)의 주민등록 주소가 공고일 기준 1년 이상 목포시에 되어 있어야 한다. 또한, 소득 및 성적 요건을 충족해야 한다.
신청기간은 오는 2025년 1월 3일까지로, 행복기숙사 입주생 신청을 하려는 자는 (재)목포인재육성재단 또는 목포시 인재육성과에 구비서류를 제출해야 한다.
목포시는 사회적 배려자 여부, 소득 및 성적 등 선발기준에 따른 서류심사를 거쳐 2025년 1월 중순 합격자를 발표하게 되고, 목포시의 합격증을 부여받은 학생은 한국사학재단 행복기숙사 누리집에서 4개의 기숙사 중 입주를 원하는 기숙사를 직접 선택해 신청해야 한다. 이후 한국사학재단은 심사를 통해 입주생을 최종 확정한다.
목포시는 입주가 최종 확정된 해당 학생의 기숙사에 대한 주거 장학금을 한국사학재단에 지급한다.
장학생 선발 기준 관련 자세한 사항은 목포인재육성재단 누리집(https://www.mokpohf.com)을 참고하거나 목포인재육성재단(061-274-9888) 또는 목포시 인재육성과(270-3288)로 문의하면 되고, 행복기숙사 위치 및 시설 현황을 각 행복기숙사 누리집을 참고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