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경하는 국민 여러분, 사랑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지금 대한민국은 절체절명의 기로에 서 있습니다.
국민의 삶을 책임지고, 대한민국의 미래를 개척해야 하는 막중한 책임을 다하기 위해,
가장 준비된 후보, 가장 잘할 후보,
저 민병덕, 경기도당위원장 출마를 선언합니다.
경기도의 힘으로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민주당의 심장, 경기도당”에 올인하겠습니다.
윤석열 검찰정권의 국정실패, 이대로 두어선 안됩니다.
현 윤석열 정권은 국민의 기대와 신뢰를 저버린 채, 무능과 무책임의 연속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경제 침체, 사회적 불안, 그리고 국민의 기본 권리조차 제대로 보장되지 않는 현실은 더 이상 견딜 수 없는 상태에 이르렀습니다.
윤석열 정권의 국정 실패를 바로잡고, 국민이 안심하고 살아갈 수 있는 새로운 시대를 열겠습니다.
저 민병덕, 윤석열 검찰 정권을 반드시 끝장내겠습니다.
저는 그동안 ‘민변’ 변호사와 ‘처럼회’ 국회의원으로서 검찰개혁에 앞장서서 싸워왔습니다.
이제 윤석열, 김건희, 도이치모터스 주가 조작범 이종호, 삼부토건 경제공동체의 비리를 파헤쳐 무도하고 무능한 윤석열 정권을 하루속히 끝장내겠습니다.
정치의 근본은 먹고사는 문제의 해결입니다.
지금 우리에게 가장 필요한 것은 바로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것입니다.
경제적 안정을 통해 국민이 희망을 가지고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국가의 가장 중요한 책무입니다.
저 민병덕은 민생문제 해결에 누구보다 강점이 있습니다.
코로나 손실보상과 금리인하3법을 해낸 진정한 민생파 국회의원으로서 국민의 먹고사는 문제를 해결하는 데 앞장서겠습니다.
'먹사니즘'을 중심으로 한 민생정책을 통해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경제적 성장을 이끌어내겠습니다.
경제가 곧 민생이며, 성장의 회복과 지속 성장이 바로 민생의 핵심입니다.
국민의 기본적인 삶을 보장하는 '기본사회'를 반드시 실현하겠습니다.
당원주권을 강화하겠습니다.
우리당의 주인은 바로 당원입니다.
평소 구호가 아닌 실천으로 당원주권을 실천해온 저 민병덕이, 당원중심의 경기도당을 만들겠습니다.
당원주권 강화를 통해 당원의 공천권을 보장하고, 권리당원협의체 출범, 당원주권국 신설, 당원소통플랫폼 구축 등을 확실히 실행하겠습니다.
당원의 청원을 신속히 처리하고, 당원 교류 활동을 지원하고, 지구당 부활 뿐만 아니라 당원 아카데미를 개설하여 당원의 역량을 강화하겠습니다.
경기도의 승리가 대한민국의 승리입니다.
경기도는 대한민국 정치의 축소판이며, 경기도에서의 승리가 곧 전국적인 승리로 이어집니다.
경기도에서 승리하지 못하면 2026년 지방선거와 2027년 대선에서 절대 승리할 수 없습니다.
저 민병덕은 경기도당위원장으로서 2026년 지방선거 압승과 2027년 대선 승리를 통해 반드시 정권교체를 실현하겠습니다.
승리의 전사 100만 민병대, 저 민병덕이 만들겠습니다.
경기도에서 100만 권리당원 민병대를 육성하여 차기 선거에서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지난 22년 대선에서 경기도에서 46만 표 이겼고 부울경에서 98만 표 졌습니다.
결국 총 득표에서 247,077만 표 패해서 정권을 뺏겼습니다.
이재명 대표의 정치적 기반인 경기도에서 더 이겨야 합니다.
차기 대선에서 경기도당 100만 당원의 힘으로 100만 표 이상 이기는 결과를 만들어 내야 정권교체 이룰 수 있습니다.
부울경의 열세를 경기도가 커버해야 합니다.
100만 권리당원 민병대를 육성하여 경기도당의 뿌리를 더욱 튼튼히 하고, 정권교체를 위한 기반을 다지겠습니다.
경기도에서 100만표 이상 승리해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습니다.
그 길에 저 민병덕이 앞장서겠습니다.
정책도당으로 혁신하여, 경기도민에게 효능감 있는 정책으로 다가가겠습니다.
경기도당의 정책역량 강화를 통해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책을 실천하고, 일반 지지층을 확대하겠습니다.
경기도청과 협력하여 도민이 체감할 수 있는 민생정책을 적극 발굴하고 실천하겠습니다.
60개 지역위원회의 주요 공약을 총괄 관리하고, 당정협의회 정례화, 중앙당과 경기도당 간의 정책 연계시스템을 마련하는 등 정책협력 기반을 조성하겠습니다.
정책역량 강화를 위해 도당 내 경기민주연구원을 설립하고, 도당 정책실 기능 및 인력을 확대하겠습니다.
경기도형 기본사회모델을 제시하여 경기도민의 기본적인 삶을 책임지겠습니다.
지방의원 지원에 앞장서겠습니다.
경기도민의 민의를 적극 대변하고 일 잘하는 지방의원 지원에도 앞장서겠습니다.
우수 지방의원에 대해서는 표창 및 공천 가산점을 반영하고, 지방의원 역량 강화를 위해 정책지원관제를 확대하겠습니다.
지방의원이 의정활동 및 대여투쟁 기간 중 송사가 발생할 경우, 경기도당이 법률지원을 함으로써 지방의원이 적극적인 의정활동을 할 수 있도록 든든한 지원군이 되겠습니다.
민주당의 심장, 경기도당에 올인하겠습니다.
저 민병덕은 다른 후보와 달리 모든 직책을 내려놓고 경기도당에 올인하겠습니다.
원내수석, 정무위 간사 모두 거절했습니다.
그 동안 그렇게 열심히 했던 정책위 수석도 내려놓았습니다.
오직 경기도당에 모든 것을 쏟아붓기 위해서입니다.
저는 경기도당 운영에 있어 확실한 비전을 갖고 있습니다.
또한 민주당과 이재명 대표가 제시한 새로운 비전인 당원주권과 기본사회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저는 경기도당 100만 당원의 힘으로 정권교체를 이루기 위해, 밭 갈고 소 키우는 농부의 마음으로 경기도당에 올인하겠습니다.
이재명 대표와 함께 새로운 시대를 열겠습니다.
저 민병덕은 이재명 대표의 평생 동지입니다.
민변과 참여연대에서 검찰개혁 변호사로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했습니다.
성남시장, 경기도지사, 더불어민주당 대통령 후보로서 억강부약의 세상을 만들겠다는 이재명 대표와 같은 길을 걸어왔습니다.
저는 이재명 대통령 시대를 준비하는 숨겨진 평생 동지로서, 이재명 대표와 함께 새로운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다가오는 2027년 대선 승리로 반드시 정권교체를 이루겠습니다.
존경하는 당원동지 여러분!
민주당의 주인은 당원동지 여러분입니다.
당원의 주권의지가 제대로 발휘되도록, 더 유능하고, 더 혁신하고, 더 준비된 경기도당으로 거듭나겠습니다.
윤석열 정권을 끝장내고, 이재명 대통령 시대를 열어, 국민의 삶을 개선하고 희망찬 미래를 만들겠습니다.
그 길에 경기도당이 앞장서겠습니다.
그 길에 저 민병덕이 앞장서겠습니다.
경기도의 힘으로 정권교체하는 그 날까지,
저 민병덕, 경기도당에 올인하겠습니다.
함께 해주시리라 믿고, 반드시 승리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