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성남 이승찬 기자] 성남시 어르신들의 한마당 축제인 ‘제26회 성남시 장수무대’가 2024.6.7.(금) 오후1시부터 성남시청 1층 온누리홀에서, 한국국악협회 성남시지부(지부장 이향우)주관, 한국예총 성남지회(회장 송위혁) 주최로 펼쳐진다.
올해 장수무대는, 각 노인회와 노인복지시설 등의 추천과 예선을 거친 본선 참가팀의 신명나는 춤과 노래, 악기 연주 등을 열띤 경연을 펼치고, 경연 후에는 장수상, 단합상, 인기상, 장려상 등을 선정해 시상하며, 서도 배뱅이굿 박준영 명창 가수 오승아, 고만고만예술단, 원제로의 추억의 코메디, 정미래 무용가, 소리울 풍물패 등 다양한 축하공연으로 펼쳐진다.
본 행사를 주관하는 이향우 국악지부장은, “우리시 어르신들의 깊은 관심과 성원으로 장수무대를 개최하게 됐다” 며, “어르신들의 건전한 여가생활을 다양한 예술과 국악을 함께 하여 건강과 행복을 나누는 축제의 한마당이 되도록 준비 하겠다’고 말했다.
올해 장수무대에 참가를 희망하는 60세 이상 개인 및 단체는, 성남예총 홈페이지 장수무대 개최 요강을 참고해서, 6월 3일까지 성남국악협회 이메일 lhw-1109@naver.com로 신청서와 예선 심사를 위한 개인은 3분, 단체는 5분 분량의 영상물 제출 (핸드폰 촬영용 가능) 하면 심사를 거쳐 본선 무대에 참가할 수 있다.
.접수 문의: 순미자 사무국장 010-2630-1474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