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스트뉴스=경기 박학송 기자] 한국노총 전국소방안전공무원노동조합 경기본부(위원장 공병삼 이하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는 2024년 12월 31일(화) 오전 11시에 김동희 경기도의원에게 소방 복지 증진 공로 감사패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공로 감사패 전달식에서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 위원장은“경기도의 경우 가장 많은 소방공무원들이 근무하고 있음에도 인력 부족 현상이 심각하다. 또한 최근 대형 화재가 경기도에서 주로 발생하고 있어 소방공무원들의 피로도가 누적되고 있으며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더 나은 근무 환경을 만들 필요가 있다. 이런 상황에서 부천소방서 괴안119안전센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예산 및 부지 선정 과정에 도움을 주신 의원님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김동희 경기도의원은 “노동조합을 통해 소방공무원의 처우가 더욱 개선되고 있다고 생각하고 있다. 경기도의회는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에 도움이 되는 일이라면 최대한 의견을 듣고 반영하려고 한다. 이번 괴안119안전센터를 이전할 수 있도록 돕게 된 일을 매우 뿌듯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경기도 내 소방공무원들의 처우개선이 필요한 부분이 있다면 가감없이 의견을 전달해 달라”고 말했다.
이날 공로 감사패 전달식에는 김동희 경기도의원과 지준호 부천소방서장이 참석했으며. 한국노총 소방노조 경기본부에서는 공병삼 위원장, 송원 사무처장, 김지찬 특별위원장, 허정민 회계감사위원장이 함께했다.
저작권자 © 퍼스트뉴스 통신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