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학교체육 주요업무 설명회’ 운영
도내 체육교사 대상 ...5개 중점과제 설정‧추진
2022-04-11 우영제 기자
[퍼스트뉴스=충남도 우영제 기자] 충남도교육청이 도내 초·중·고등학교 체육 담당 교사를 대상으로 ‘2022학년도 학교체육 주요업무’ 설명회를 5권역으로 분산해 개최했다.
11일 도교육청에 따르면 지난 5일부터 5일 간 열린 이번 설명회는 ▲체육 담당 교사의 청렴도 향상을 위한 청렴 연수 ▲2027년 하계세계대학경기대회 충청권 유치 기원 캠페인과 서명 운동 전개 ▲변화하는 학교체육 주요업무와 인권 중심 학교운동부 운영 내용을 중심으로 담당 장학사가 직접 설명하는 시간을 가져 충남 학교 체육의 기본 방향에 대한 이해도를 한층 높였다.
김지철 교육감은 이 자리에서 “학교운동장에 울려 퍼지는 학생들의 웃음소리와 함성이 학교에 활력을 불어 넣어주고, 감염병으로부터 심신을 보호할 수 있는 힘이 되어줄 것이다”라며, “학교체육의 중요성이 미래가치로 이어질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교육청은 올해 학교체육 주요업무의 기본 방향을 ‘체육교육 활성화로 행복한 삶의 기반 조성’으로 정하고 ▲전인적 성장의 기틀을 마련하는 교육과정 ▲참여하고 즐기는 학교스포츠클럽 ▲꿈을 키우고 도전하는 학생선수 ▲기본 역량을 갖춘 청렴한 체육인 ▲지역과 함께하는 안전한 체육환경 등 5가지 중점 과제를 설정해 추진하고 있다.